출처 : http://www.stylezineblog.com/1240
다양한 IT 기기 관리법을 소개해드리고 있는 소니 블로그의 스타일지기!
오늘은 장마철 IT 기기 관리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IT 기기 관리법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DSLR 렌즈 청소부터 LCD 청소까지, 봄맞이 IT기기 청소 방법!
>>이사철 필수체크! IT 전자제품 포장 관리법
>>디지털 카메라 겨울철 관리법, 추운 겨울 실외 촬영에 미리 대비하세요!
그럼 지금부터 DSLR부터 노트북까지 다양한 IT 기기의 장마철 관리법을 만나보시죠~♬ Photobypokpok
건강한 IT 기기를 위한 장마철 습기 차단 대 작전!
장마철에 IT 기기의 고장이 잦은 이유는 습도가 높아지면서 IT 기기 내부의 열이 외부로 발산되지 않고 쌓이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늘 적절한 통풍 조절로 습기를 제거해줘야 합니다.
습기제거를 위해서는 에어컨의 제습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장마철이 IT 기기에게 치명적인 이유는 바로 습기가 아닐까 하는데요.
따라서 습기를 조절 하는 것이 장마철 IT 기기 관리의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지기가 추천하는 방법은 방습제를 사용하는 일입니다.
특히 습기에 민감한 DSLR은 여름철에는 방습제가 필수인데요.
작은 방습제를 DSLR 파우치나 가방에 넣어 둔다면 습기로부터 DSLR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0^
긴 장마 기간 동안DSLR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배터리를 분리해 둬야 하는데요.
알카라인이나 니켈 수소 충전지를 쓰는 카메라에서는 카메라에서 누액 현상이 생겨 기판이 부식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배터리 방전 방지를 위해서 배터리 분리가 필요 합니다.
또한 전자 제습함을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장마철 DSLR 관리 방법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마철 노트북, PC, TV의 경우는 사용하지 않으시더라도 주기적으로 전원을 켜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하루 한 번씩 약 20분 정도로 전원을 켜 자체적으로 습기를 제거해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10시간 이상 오래 사용하면 열 때문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3~4시간 이용 후 전원을 꺼 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주기적인 에어컨의 제습 기능 사용 역시 IT 기기의 습기 조절에 좋은 방법이라는 사실도 기억해 주세요~♬
IT기기의 위치를 조금 옮겨도 장마철 고장 걱정 끝!
장마철 안전한 IT 기기 사용을 위해서는 사용하는 위치 역시 중요한 요소 입니다.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에는 창가와 같이 직접적으로 물이 들어 올 수 있는 곳에서 노트북, PC, 디지털 카메라와 같은 IT 기기를 멀리 하는 것이 좋은데요.
평소 창문근처에 IT 기기를 놓고 사용하는 분이라면 지금이라도 집 안쪽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추천 합니다.
대형 TV경우에는 장마철에는 벽과 딱 붙여놓기 보다는 10cm 정도 더 거리를 두는 것이 좋은데요.
장마철에는 벽면에서 물이 스며드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물기가 TV로 스며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벽면에 붙어있는 DVD, 오디오 역시 10cm 정도 거리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데이터 미리미리 옮겨 놓기
만약에 있을 노트북과 PC의 고장에 대비하는 것도 필요한 일입니다.
특히 업무와 관련된 중요한 자료가 들어있는 노트북과 PC라면 더욱 더 장마철 기간에는 중요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스타일지기는 장마철이 다가오면 중요한 자료는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로 미리미리 옮겨 놓은 것은 어떨까 하는데요.
꼭 장마철 만이 아니더라도 중요한 자료를 USB 메모리에 넣어 두는 것을 습관화 하는 일은
만약에 있을 노트북과 PC 고장에 대비하는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안전하고 빠른 자료 저장을 원하는 분이라면
PC가 더욱 빠르게 응답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시스템 성능은 향상시켜 주는 Window Ready Boost 기능의 소니의 USB 메모리 마이크로볼트 클릭을 추천해 드립니다^0^
>> USB 메모리 추천! 소니 마이크로볼트 클릭의 블링블링한 5가지 매력을 만나보세요
IT 기기 침수 시 대처 요령 바로 알기!
불행히도 장마철 기간 동안 IT 기기가 침수되는 사건이 일어난 분들을 위해서도 그 대처 방법을 스타일지기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장마철 폭우로 인해 IT 기기가 침수 되었을 때에는 어떤 가전제품도 전원을 연결해서는 안 됩니다.
손이나 발에 물이 묻은 상태에서 전기플러그를 다루면 위험하므로 반드시 물기를 닦은 후 전기제품을 취급해야 합니다.
또한 번개가 치기 시작하면 외부 안테나가 설치된 TV는 플러그를 뽑아두고, 전기기구를 만지거나 수리하는 것은 절대 금지해 주세요!
또한 디지털 카메라나 노트북, MP3P와 같이 배터리가 들어있는 IT 기기는 가장 먼저 배터리부터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터리에 남아있는 전류가 합선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배터리와 본체를 분리 후 서늘한 그늘에서 말려 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침수된 모든 IT 제품은 물기가 모두 제거된 후에도 반드시 가까운 A/S 센터를 방문해 점검을 받은후 사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장마철에도 걱정 없는 소니의 방수 제품을 소개 합니다!
물 앞에 서면 한없이 약해지는 IT 기기!
하지만 물 앞에서도 당당한 IT 기기도 있습니다.
바로 방수 기능의 IT 제품들인데요.
소니에는 어떤 방수 제품들이 있는지 함께 만나 보시죠~
1. 물속에서도 생생하게 사진 찍기! 소니 방수 디카 사이버샷 DSC-TX5
먼저 소니의 방수 기능 디카 사이버샷 TX5입니다.
TX5는 지난번 물놀이 현장 포스트로 물속에서도 생생한 사진을 여러분께 전해드리기도 했는데요.
>>방수디카 소니 사이버샷 DSC-TX5와 직접 물놀이 다녀왔습니다!
수심 3m까지 촬영 가능한 초슬림 방수 디지털 카메라인 TX5는 방수 기능 이외에도 1.5m 높이에서의 낙하 충격 방지, 영하 10도 환경에서도 촬영 가능한데요^-^
또한 Exmor R CMOS 센서와 BIONZ 이미지 처리 엔진으로 기존 방수 카메라에서는 볼 수 없었던 높은 사진 퀄리티에 많은 분들이 놀라셨습니다.
그리고 매직 파노라마 기능으로 바닷가, 수영장에서도 와이드한 매력의 사진과 함께 즐거운 물놀이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0^
>>방수 디카 소니 사이버샷 TX5 보러가기
2. 방수 기능 탑재 MP3P! 소니 워크맨 NWZ-W252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소니의 방수 제품은 바로 워크맨 NWZ-W252 입니다.
소니 방수 MP3P 워크맨 NWZ-W252 역시 스타일지기가 지난 포스트를 통해 자세히 소개해 드렸는데요^-^
>> MP3 플레이어 추천! 이어폰형 방수 MP3P 워크맨 W252을 주목하세요!
워크맨 W250 시리즈는 생활방수 기능을 통해 운동 중 흘리는 땀은 물론이고 가볍게 내리는 빗속, 샤워 중에도 음악듣기가 가능한 제품으로, 운동 후 MP3 플레이어 본체에 묻은 땀과 먼지 또한 물로 씻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어폰과 본체를 일체형으로 구성한 NWZ-W252은 소니 만의 심플한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데요.
개성 만점인 라임그린, 핑크, 화이트, 블랙의 4가지 컬러! 그리고 43g의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착용도 편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소니 방수 기능MP3P워크맨 NWZ-W252 보러가기
스타일지기가 소개해드린 장마철 IT 기기 관리법 잘 보셨나요?
IT기기를 소중하게 관리하는 분들에게는 스타일지기의 장마철 IT 관리법이 중요한 정보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데요^-^
부디 많은 분들이 장마철 사전에 관리를 잘 하셔서 IT 기기가 고장 나는 불상사가 없었으면 합니다.
이상 장마철 IT 기기 관리법을 스타일지기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총총♬
>>소니의 방수 기능 제품이 더 궁금한 당신이라면?
'알음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도 반해버린 ‘유진 가필드’식 검색 (0) | 2010.07.23 |
---|---|
컴팩트 디카로 망원 촬영 (0) | 2010.07.08 |
보이는 것을 쉬이 믿지 말자 (0) | 2010.06.09 |
[신나는 공부]창의력을 잡아주는 해법수학교실 (0) | 2010.06.08 |
국토부, 가정의 에너지 절약 방법 제시 (0) | 2010.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