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joongang.joinsmsn.com/article/aid/2011/08/28/5720049.html?cloc=nnc

사진=데일리메일


미래엔 어떤 디자인의 건물들이 우리 도시를 지키고 있을까. 28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최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다룬 세계 건축 페스티벌에 출품된 건물 조감도를 공개했다.

인도 캘거타에 세워질 것을 상상하며 디자인 했다는 한 건물은 인도의 대표적인 건축물 '타지마할'보다 더욱 아름답다고 평가됐다. 80세대가 들어설 수 있는 이 건물의 외관은 마치 우주정거장을 연상케 한다. 건물 옥상의 드넓은 테라스는 각 세대에 제공되는 특별한 공간이다. 골프장처럼 잔디가 펼쳐져 있고 수영장과 산책로, 바 등이 설치돼 있다. 누구나 한번쯤은 이 곳에서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사진=데일리메일


한 디자이너는 터키에 세우고 싶다는 독특한 건물 디자인을 공개했다. 갈색 띠를 위로 올라가며 여러번 둘러놓은 듯한 건물이다. 이 건물은 고급 주거 건물로 옥상엔 헬기 착륙장이 있으며 철도 시스템과 쇼핑센터, 레스토랑까지 갖추고 있다. 물론 어디까지나 실제가 아닌 가상공간이다.

사진=데일리메일


이 외에도 사막, 동굴 등의 환경을 이용한 지금껏 보지 못한 특이한 건물 디자인들이 소개됐다. 네티즌들은 "이 건물들이 진짜 미래에 지어질 수 있을지 기대된다"는 반응이다.

Posted by Happynowlif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