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ahnlab.com/kr/site/securityinfo/secunews/secuNewsView.do?curPage=1&menu_dist=2&seq=19962&dir_group_dist=0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모두가 기다려온 추석이 한 발 앞으로 다가왔다. 추석 연휴가 주말과 겹치면서 실망한 사람들도 많겠지만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할 것이다.

차례상, 친지들 선물에 조카들 용돈까지 추석을 앞두고 준비해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그런데 잊지 말아야 할 것이 한 가지 더 있다. 바로 추석 연휴에 지켜야 할 보안 수칙이다!

<개인 사용자를 위한 PC 보안 10계명>

1. 윈도우 OS 및 각종 응용 프로그램의 보안 패치를 설치한다.
2.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실시간 감시 기능을 사용한다.
3.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의심스러운 제목의 메일은 열어 보지 않는다.

4. 메일이나 SNS 메시지에 존재하는 확인되지 않은 URL은 클릭하지 않는다.

5. 전달받기로 한 파일 외에는 첨부 파일을 열어 보지 않는다.
6. 확인되지 않은 웹 페이지에 개인정보를 함부로 입력하지 않는다.

7. Active X 설치를 요구할 경우 반드시 보안 경고 메시지를 검토한 후 설치한다.
8.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는 최신 버전의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검사 후 사용한다.

9. 인터넷 로그인 계정의 패스워드는 영문,숫자,특수 문자를 조합해 8자리 이상 설정하고, 주기적으로 변경한다.

10. 중요한 자료는 주기적으로 백업하여 만일의 상황에 대비한다.

<스마트폰 보안 10계명>

1. 스마트폰을 임의로 개조하거나 복사 방지 등을 풀어서 사용하지 않는다.

2.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백신을 설치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다.
3. 출처가 명확하지 않은(블랙 마켓 등을 통해 받은) 애플리케이션은 다운로드 및 설치를 자제한다.

4.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때는 신중하게 다른 사람이 올린 평판 정보를 먼저 확인한다.
5. 브라우저나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터넷에 연결 시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에 있는 URL은 신중하게 클릭한다.
6. PC로부터 파일을 전송 받을 경우 악성코드 여부를 꼭 확인한다.
7. 스마트폰의 잠금 기능(암호 설정)을 이용해 다른 사용자의 접근을 막는다. 또한 잠금 기능에 사용한 비밀번호를 수시로 변경한다.
8. 블루투스 기능 등 무선기능은 필요할 때만 켜놓는다.
9. ID, 패스워드 등을 스마트폰에 저장하지 않는다.
10. 주기적으로 백업하여 분실 시 정보의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많은 사람들이 추석 연휴 동안 인터넷에 접속해 영화를 예매하고 게임, 쇼핑 등을 즐길 것이다. 하지만 이를 노린 각종 보안 위협이 예상되는 만큼 사용자 스스로 보안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Posted by Happynowlif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