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book.11st.co.kr/Goods.do?cmd=detail&gdsNo=M0000000802106
- 발행일
- 2010년 03월 22일 신간
- 페이지수
- 300쪽 | 188*128 mm
- 정가
- 9,800원
서평
베르나르의 구체적이고도 해박함을 느낄수 있는 작품이다.
더구나 현실성에 기초한 상상력의 발견은 몰입의 강도를 배가시켜 준다.
책 목차
환경 파괴범은 교수형 (있을 법한 미래)
진리는 손가락에 (막간의 짧은 이야기)
존중의 문제 (있을 법한 과거)
꽃 섹스 (있을 법한 미래)
사라진 문명 (있을 법한 미래)
안개 속의 살인 (있을 법한 과거)
내일 여자들은 (있을 법한 미래)
영화의 거장 (있을 법한 미래)
맞춤 낙원 (있을 법한 미래)
남을 망치는 참새 (있을 법한 과거)
농담이 태어나는 곳 (있을 법한 미래)
대지의 이빨 (있을 법한 과거)
당신 마음에 들 겁니다 (있을 법한 미래)
상표 전쟁 (있을 법한 미래)
허수아비 전략 (있을 법한 과거)
환경 파괴범은 교수형 (있을 법한 미래)
진리는 손가락에 (막간의 짧은 이야기)
존중의 문제 (있을 법한 과거)
꽃 섹스 (있을 법한 미래)
사라진 문명 (있을 법한 미래)
안개 속의 살인 (있을 법한 과거)
내일 여자들은 (있을 법한 미래)
영화의 거장 (있을 법한 미래)
맞춤 낙원 (있을 법한 미래)
남을 망치는 참새 (있을 법한 과거)
농담이 태어나는 곳 (있을 법한 미래)
대지의 이빨 (있을 법한 과거)
당신 마음에 들 겁니다 (있을 법한 미래)
상표 전쟁 (있을 법한 미래)
허수아비 전략 (있을 법한 과거)
안티-속담 (막간의 짧은 이야기)
아틀란티스의 사랑 (있을 법한 과거)
<줄거리>
▷환경 파괴범은 교수형 (있을 법한 미래)
만약 담배 한 대만 피워도 사형을 당한다면? 아주 조금만 더 오염되어도 지구가 끝장나는 벼랑 위에 서게 되자 무자비한 '환경 독재'가 시작된다. 석유와 전기 사용, 모든 종류의 연기가 금지된다. 에너지 없는 그 세계에서도 인간은 기발한 해법을 찾아 별로 불편할 것 없는 문명생활을 영위해 나가는데...
▷존중의 문제 (있을 법한 과거)
존중은 무엇으로 표현될 수 있는가? 한 경호원이 자기가 모신 어떤 손님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텔레비전의 유명 사회자인 그 손님이 밤에는 어떻게 변하는지, 인간을 어떻게 대하는지, 그리고 경호원은 그로부터 어떤 존중을 받았는지. 걸직한 입담이 '어깨'들의 내면과 한밤의 풍경을 그려낸다.
▷꽃 섹스 (있을 법한 미래)
알 수 없는 이유로 인류가 불임이 되었다. 섹스는 남았지만 출산은 없다. 자연은 자신의 가장 대담한 실험인 인간이 그대로 멸종해 가도록 방치할까, 아니면 새로운 생식의 시나리오를 제공할까? 인간과 자연이 공모하여 펼치는 기상천외한 진화의 전략.
▷사라진 문명 (있을 법한 미래)
사라진 대문명의 전설을 믿는 젊은 고고학자가 이끄는 탐사단의 여행과 대발견. 시련과 고난 끝에 만난 충격적인 문명의 흔적은 누가 남긴 것인가? 막판 대반전이 숨어 있는 이야기.
▷안개 속의 살인 (있을 법한 과거)
인간은 진실을 원할까, 현상 유지를 원할까? 한 지방 신문 기자가 마주치는 역설적 상황들. 어린이 사망 사건을 취재하던 주인공은 그것이 살인사건임을 알아내지만, 그다음부터 벌어지는 상황은 모두 예상과 상식을 빗겨 나간다.
▷내일 여자들은 (있을 법한 미래)
인류가 진화해서 여자가 된다? 여자 생물학자 마들렌은 전면 핵전쟁과 같은 지구 최악의 사태가 벌어져도 생존할 수 있는 돌연변이 형질을 찾기 위해 연구하고 있다. 방사능 내성을 가진 생물종을 얻기 위해 마침내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는데...
▷영화의 거장 (있을 법한 미래)
멸망 직전까지 갔던 인류는 어리석은 과거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과거의 모든 것을 금지하기로 했다. 국가와 종교가 철폐되고 역사, 즉 과거를 기억하는 것마저 금지된 그 사회에서 오직 하나뿐인 관심사는 '영화'였다. 데이비드 큐브릭 감독은 그 시대의 온 인류를 열광시키는 영화의 거장. 그러나 그의 모든 것은 철저한 비밀에 휩싸여 있다. 매일 그의 영화를 보면서도 그의 행적을 전혀 알지 못하는 대중 사이에 어느 날 그가 벌써 오래전에 죽은 사람이라는 소문이 돌기 시작한다…
▷맞춤 낙원 (있을 법한 미래)
"영광. 그것이 아니라면 살아서 뭐 하겠어?" 어린 시절 시골에서 들판을 뛰놀다가 갑자기 누군가에게 이끌려 낯선 세계에 발을 들여놓게 된 〈나〉가 세월이 흘러 고향의 친구에게 소식을 전한다. 자신은 〈맞춤 낙원〉에 있었다고. 그 낙원은 어디이며, 〈나〉는 누구일까?
▷남을 망치는 참새 (있을 법한 과거)
불행을 찾아가는 성격도 있는 것일까? 시빌린은 참새처럼 여리고 가냘프고 불행한 여인. 그러나 그 '참새'에게는 자신만이 아니라 남까지 불행 속으로 끌고 들어가는 놀라운 힘이 있었다. 어쩌면 작가 자신의 연애담일 수도 있는 이야기.
▷농담이 태어나는 곳 (있을 법한 미래)
입에서 입으로 번지는 명작 농담들이 세상을 웃긴다. 그러나 작자는 없다. 그 농담들은 도대체 어디에서 생겨나는 것일까? 인기 절정의 코미디언 트리스탕은 출처도 모르는 채 그런 농담들을 활용해 성공한 것에 회의를 느껴 전격 은퇴하고, 농담의 전파 경로를 역추적하기 시작한다. 그의 앞에는 아무도 예상치 못한 모험이 기다리고 있었다. 유머에서 유머로 이어지는 유머 발생의 신화.
▷대지의 이빨 (있을 법한 과거)
한번 휩쓸고 지나가면 아무것도 남겨 놓지 않는 마냥개미. 마냥개미 조사를 위해 아프리카로 갔던 베르베르 자신의 모험을 기록하고 있다. "백인 고기는 맛이 없어서" 먹지 않는 식인 부족과 안전하게 생활하며 여왕개미 촬영에 목숨을 거는데…
▷당신 마음에 들 겁니다 (있을 법한 미래)
극작가 올리비에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담은 시나리오를 내놓지만 방송국에서 거절 당한다. 이유는 '절대적 흥행 공식'에 맞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할지는 이미 '과학적 조사'에 의해 답이 나와 있다는 현실을 도처에서 만나고 좌절한 올리비에는 뜻밖의 결심을 하게 되는데…
▷상표 전쟁 (있을 법한 미래)
기발한 근미래의 역사. 권력은 국가에서 기업으로 급속히 이동한다. 전지전능해진 기업이 국가를 대체해 버린 세상은 어떻게 흘러갈까? 코카와 펩시는 실제 유혈 전쟁을 벌이고, 디즈니 시티는 주민을 자신들이 고르고, 애플은 화성 점령을 위해 아이로켓을 발사한다… 조롱 가득한 이야기, 그러나 마냥 웃어 넘길 수만은 없는 현실적 풍자.
▷허수아비 전략 (있을 법한 과거)
당신의 판단 혹은 선택, 그것이 정말 당신의 것일까? 자유롭게, 합리적으로 내린 결정이라고 당신은 믿고 있을지 모르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더 많다. 어느 아파트 주민 회의에서 벌어지는 이 기묘한 상황을 보라.
▷ 안티-속담
속담은 전혀 진실을 말해 주지 못한다고 주장하는 전직 철학 교수 노숙자가 또다른 노숙자 청년에게 펼치는 속담 강의.
▷아틀란티스의 사랑 (있을 법한 과거)
"당신의 전생 중 어느 전생으로 가고 싶으십니까?" "가장 위대한 사랑을 했던 전생으로…" 최면술사의 도움을 받아 떠난 전생 여행 속에서 '나'가 겪는 놀라운 사랑의 이야기. 과연 상상만으로 이런 이야기가 가능할까?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산선생 지식경영법 (양장본) : 전방위적 지식인 정약용의 치학(治學) 전략 (0) | 2010.06.19 |
---|---|
살아 있는 것은 다 행복하라_법정(류시화) (0) | 2010.06.19 |
파라다이스 1 - 베르나르 베르베르 (0) | 2010.05.26 |
시크릿 두 번째 이야기 - 폴 해링턴 (0) | 2010.05.13 |
연령대에 알맞은 독서습관 길러주기 (0) | 2010.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