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think-tank.tistory.com/91


RC (RemoteControl)는 남자들의 로망이라고 했던가요? 우리나라에서도 현재 RC 항공기 시장이 더욱 커져만 가고있으며, RC 매니아 층이 갈수록 넓어져 가고 있습니다. 아직은 해외의 쟁쟁한 RC 자작 전문가들보다 훨씬 뒤떨어져 있지만, 언젠가는 당당히 RC뿐만 아니라 무인항공기 분야에서도 당당히 우뚝설 대한민국을 생각하며, 이번 주제에서는 세계 최고의 RC 비행기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제작기간만 4년, 엄청난 퀄리티의 SU-27 전투기

SU-27 대형스케일 RC 항공기는 저번 포스팅에서 이미 다룬바 있습니다. 동체길이 337.5cm , 날개길이 230cm 의 6.5:1 스케일의 완전 자작기인 러시아 수호이 "SU-27"입니다. 제작기간만 해도 무려 4년의 제작기간. 2003년 기획해서 2007년에 완성되었습니다. 공개된 제작기에는 제작자의 아들도 나오는데, 그 아이가 성장해가는 과정까지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릴 다른 RC 항공기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이 분은 정말 환자급이라고 해야 할 정도입니다. 겨우 컴퓨터로 뽑은 3면도 가지고 시작해서 원형 제작을 모두 스스로 했으니, 설계를 직접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몰드를 만들어 합성재질로 하나하나 찍어내 동체 날개를 완성하고, 랜딩기어도 기성품이 아닌, 모두 자작해서 만들어 냈습니다. 디테일도 매우 뛰어나 프라모델 제작자가 보더라도 입이 벌어질 만큼의 세부 디테일, 웨더링을 볼수 있습니다. 아래는 처녀비행 동영상입니다.






실제 제트엔진을 장착한 F-14 톰캣

실제 제트엔즌을 장착하여, 엄청난 속도의 리모트 컨트롤을 자랑하는 RC 전투기 F-14 톰캣입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제트엔진에서 불을 뿜어내는 것 또한 멋있기까지 합니다. 이렇듯 제트엔진을 탑재한 RC 항공기들은 어떻게 조종할지 궁금하기까지 합니다. 솔직히앞서 소개한 SU-27도 Jetcat이라는 터보제트엔진을 장착하였는데 톰캣이 SU-27보다는 포스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실제 여객기를 보는 듯한 A-330 민항기

엔진이 두 개밖에 없어 조금은 아쉽지만, 동영상을 보시면 날개의 양 끝과 동체 아래에 달아놓은 비상등은 가히 실제 민항기를 보는 것만 같습니다. 밤에 이런 RC 항공기를 띄운다면실제 민항기와 착각하겠군요. 특히나, 엔진 소리마저 실제 민항기를 따라하려 노력한 것 같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4발 엔진을 장착한 A-340 RC 항공기입니다.

시속 500Km 가 넘는 엄청난 속도의 RC항공기

지금까지 소개해드렸던 RC 비행기들처럼 유명 모델을 본떠 만들지는 않았지만,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는 RC가 있어 소개해 보겠습니다. Jetcat P 160 SE 터빈을 이용하여 시속 350MPH (560km/h) 를 돌파한 RC 비행기입니다. RC비행기보다도 이렇게 빠른 RC 항공기를 조종하는 분이 더 신기해 보입니다. RC를 조종하다 조금이라도 실수한다면 바로 곤두박칠 쳐버릴테니까요.

동영상을 보시면, 발사대가 마련되어 있는데 발사대까지 마련할 정도로 속도가엄청나긴 하나봅니다.장착된 엔진은 Jetcat SE 터빈인데, 단발만으로 어떻게 560km/h 의 속력을 낼 수 있었을지 궁금합니다.기본적인 장비를 빼고는 무게를 경량화시키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뽑은 최고의 RC 항공기는?

이번 주제에서는, 세계에서 내노라 하는 RC 비행기들을 소개해보았습니다. 가장 빠른 RC비행기부터, 가장 큰 RC비행기, 그리고 특이한 RC비행기까지 모두 보았는데요. 그 중에서 역시 저번에 이미 소개해드렸던 SU-27 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가장 크지도, 빠르지도 않지만 어떠한 RC 비행기들보다 퀄리티가 뛰어나며 가장 빠른 RC 비행기에 탑재한 터보엔진부터 시작하여, 내부에 장착된 장비들과 동체 스킨의 섬세함까지 어느하나 손색이 없습니다.

현재우리나라에는 RC 자작동호회도 상당히 있으며, 실제 실력자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외국의 RC문화를 따라가기는 버겹나 봅니다. 국제적인 RC 항공기 대회에서는 우리나라 분들도 선전하고 있지만, 본 주제에서 소개해드린 대형스케일 RC 부분에서는 아직까지 많이 저조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 정도의 대형스케일에 무거운 기체를 조종하기위한 RC라면, 장비값만 왠만한 집의 전세값은 나갈 것 같군요. 그렇다면 저는 일단 발사나무로 글라이더 하나 만드는 것부터 시작해봐야겠습니다. ^^

Posted by Happynowlif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