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www.kwnews.co.kr/nview.asp?s=401&aid=210090300074&t=

道 지역 제조업체 생산제품 DB 구축 … 공공구매 확대·판로 활성화 기대

도는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및 공공구매 확대를 돕기 위해 도내 기업체 생산제품 데이터베이스(DB) 시스템을 구축했다.


도내 중소기업 생산제품 DB는 `강원기업도우미' 홈페이지(www.igcs.co.kr)상에서 누구나 손쉽게 접근해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구축된 도내 기업 생산제품 DB 시스템은 도내 1,700여개 제조업체의 기본정보와 생산제품의 특징을 일목요연하게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업종별·지역별·농공단지 및 산업단지별 검색뿐 아니라 공사용자재 직접구매 대상품목, 여성·장애인기업, 기술개발제품 인증기업 현황 등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 부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같은 검색기능 강화로 각급 공공기관에서는 공사에 필요한 자재를 직접 구매해 공급하는 `공사용 자재 직접구매 대상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보다 수월하게 검색할 수 있게 돼 도내 중소기업 제품 구매가 실질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사용자재 직접구매 제도는 중소기업제품 구매 확대를 위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규정되어 있으나 그동안 실효성이 적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됐었다.


도 관계자는 “공공기관 우선구매기업 안내 홍보물을 비롯해 마케팅 컨설팅과 우수제품 디자인 개발, 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 홈페이지 제작 등 다양한 시책을 확대할 방침”이라며 “도내 기업의 판로 활성화를 통해 기업경쟁력 강화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Posted by Happynowlife
,